오늘의 보도

[세종특별자치시지부] 통일마중물 사회봉사단은 독거노인 3차 봉사활동 실시

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통일마중물 사회봉사단은 2019.9.21(토) 10시 도램마을7단지, 8단지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8가구를 방문하여 통일마중물 3차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늘 봉사에는 주말 비가 오는 데도 불구하고 백인영단장, 남주현 부단장, 엄혜경 부단장을 비롯하여 25명의 단원과 자녀들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에는 비가 오는 중에도 단원들의 자녀 6명이 활동에 참여하여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통일마중물봉사단은 세종시지부 여성협의회와 청년협의회 회원 및 북한이탈주민 등 약 30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으로 세종시 관내 8가구를 선정하여 매월 1회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돌보기 위하여 구성됐다.

이날은 봉사단 구성후 세번째 봉사로 지난 달 봉사활동시 수요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개별적으로 필요로 하는 쌀, 김, 과일, 햄, 화장지, 물티슈, 세제, 욕실용품, 샤워기 등을 준비하여 방문했으며, 어르신들이 원하는 청소를 해드리거나 말벗을 해드리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첬다.

다음 달에 예정된 네번째 봉사시에는 금일 수요조사를 통해 파악된 생필품 등을 준비하여 방문할 예정이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