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대구광역시지부]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단체관람 및 대구의 날 행사지원



한국자유총연맹 대구시지부(회장 이석열)는 광주에서 개최중인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자총 임원 및 일반회원 41명이 수구경기 단체관람 및 16개 지자체 홍보관에서 열리는 대구의 날 행사를 지원했다.

이번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대구광역시와 달빛동맹 자매결연도시인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스포츠를 통해 영호남의 교류와 협력을 재확인 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특히 개최 지역에 설치된 대구홍보부스를 방문, 대구시책 및 문화관광 콘텐츠와 문화예술공연을 함께하며 대구의 날 홍보행사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도 모든 일정을 회원들과 함께하며, 국민운동단체인 자총에 대한 우호와 공감을 같이 했다.

자총은 달구벌과 빛고을 양 도시를 달빛동맹이라 일컫고 그동안 3D입체영상 융합산업, 전기자동차, 의료, 신재생에너지 등 다방면에 걸쳐 많은 협력과 제휴를 맺고 있지만 이처럼 서로 돕고, 의지할 수 있는 바탕에서부터 출발해야 진정한 동맹이 될 수 있지 않겠냐며, 흔히 지역감정으로 대표되는 영호남 갈등이란 말이 달빛동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때가 하루빨리 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