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한국자유총연맹, 석성장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자유총연맹, 석성장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상호 협의하에 선행학생장학금 지원 사업 나서-

 

한국자유총연맹(총재 송영무, 이하 총연맹)127() 1530, 서울시 중구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 대강당에서 석성장학회(이사장 조용근)와 국가의 발전과 국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을 협력 추진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총연맹 송영무 총재, 서울지부 이영석 회장, 변봉우 사무총장 직무대리, 석성장학회 조용근 이사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총연맹과 석성장학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학업이 우수하고 선행 공적이 있는 초··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자로, 장학생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발 후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대전지방국세청장을 지낸 석성장학회 조용근 이사장이 선행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에 나선 석성장학회 조용근 이사장은 어릴 때 빈곤을 겪어봤기 때문에 가난이 주는 고통을 누구보다 잘 알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라며 이번 장학금 지원 사업 대상이 되는 젊은 세대들이 훌륭히 성장해 나눔의 가치를 미래에 전파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석성장학회 조용근 이사장은 2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어려운 가정 형편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어주는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증 장애인 재활 공동생활관 석성 나눔의 집설립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