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한국자유총연맹-통일부 통일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의 실현 의지 함양을 위해 협력키로

한국자유총연맹-통일부 통일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의 실현 의지 함양을 위해 협력키로

 

한국자유총연맹(총재 박종환, 이하 자총)114() 오전 11, 서울시 중구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 회의실에서 통일부 통일교육원(원장 백준기, 이하 통일교육원)과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의 실현 의지 함양을 위한 통일교육 활성화 및 국리민복 가치 구현을 추구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자총 박종환 총재, 최역 사무총장과 통일교육원 백준기 원장, 추석용 교육협력부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자총과 통일교육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강사진 양성, 강좌 개설 등 평화·통일교육 실시 협력 강사진, 교육 콘텐츠 제공 등 교육운영 협력 통일공감대 조성을 위한 사회 통일교육 네트워크 구축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자총 박종환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협약은 우수한 강사진 양성, 좋은 콘텐츠 제작 등을 활발하게 해 자총이 실시하는 민주시민교육이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국가 발전에 도움 되는 평화와 통일의 인재 양성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활발하게 협력하여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은 UN에서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NGO 국민운동단체로서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을 위한 국리민복 가치관 정립 및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