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보도

대구지부, 창립66주년 기념 정부포상식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대구시지부(회장 정영만)1026일 낙동강승전기념관에서 자총 창립 66주년 기념 정부 포상식을 50여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포상식에는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과 시의회 장상수 의장, 강은희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49명의 수상자와 함께 진행했다. 권 시장은 정부포상을 수상한 황영준 서구회장(국민훈장 석류장), 송혁의 달서구회장(대통령표창), 김동섭 청년협의회장봉성대 중구청년회고문(총리표창) 4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세계자유민주연맹이 수여하는 자유장을 북구 배광식 구청장이, 봉사장은 김인선 수성구회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유장과 봉사장은 세계 139개 국가가 회원국으로 조직된 세계자유민주연맹에서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인류번영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매년 엄격히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자총 정회장은 자총 창립 66주년을 맞아 자유수호와 지역사회에 봉사를 실천한 이들에게 최고의 영예인 국민훈장을 비롯한 많은 포상을 할 수 있어 기쁘지만, 코로나 상황으로 행사규모를 축소할 수밖에 없어 안타깝다.비록 범세계적인 재난인 코로나도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국민이 하나가 된다면 조기에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그 선두에 자총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