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 8월 6일(월) 11:00, 출정식 후 출발지 고성으로 이동 -

 

한국자유총연맹(총재 박종환, 이하 자총)86(), 서울 장충동 자유센터에서 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이하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을 갖고 89일간(8.6~8.14)의 대장정에 나섰다. 출정식에는 자총 박종환 총재 등이 참석해 참가 대학생들의 힘찬 도전을 격려했다.

 

올해 DMZ 국토대장정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및 운영진 등 110명이 참가하였으며, 참가자들은 강원도 고성에서 출발해 인제-양구-화천-철원-연천을 거쳐 파주 임진각까지 총 250km를 도보로 횡단한다. 완주식은 814() 10, 파주 임진각에서 실시하고, 곧 이은 14시에 서울 자유센터에서 해단식을 가질 계획이다.

 

자총이 주관하는 국토대장정은 체력단련 위주의 유사한 행사와 달리 한국전쟁 당시의 전적지와 DMZ 접경지역을 도보로 횡단하며 한반도 분단의 체험을 통해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 국민 행복과 나라 발전을 뜻하는 국리민복정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총 박종환 총재는 무더운 날씨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250km의 국토대장정에 나서는 여러분들이야말로 안으로는 국리민복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할 주역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대장정 기간 동안 한 사람 한 사람이 굳센 의지를 기르고 함께 하는 동료와 우정을 나누면서 끝까지 완주하기를 응원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학생 대표인 최지은, 김태현 대원은 선서를 통해 이번 대장정을 계기로 국민과 나라 그리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을 기리고 그 애민애국 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며 계승할 것을 다짐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자총은 1954년 출범해 지난 64년간 자유민주주의 수호·발전을 위한 대국민 홍보와 교육에 매진했다. 또한 어머니포순이봉사단과 지구촌재난구조단 활동 등 다양한 국내외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공동체에 도움 되는 국리민복정신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자총은 지난 2002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획득했으며, 현재 350만 회원이 소속된 국내 최대 규모의 국민운동단체이다.

 

< 더 많은 사진 보기 >

https://www.koreaff.or.kr/news/article.html?no=8349

 

<언론 보도>

 

1.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연합뉴스)

2. 국토대장정 대원들 격려하는 박종환 총재 (연합뉴스)

3.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뉴시스)

4. 인사말 하는 박종환 총재 (뉴시스)

5. 자총,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전국매일신문)

6. 자유총연맹, 제9회 대학생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연합뉴스)

7. 한국자유총연맹, 9회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 (국제뉴스)

8. 자총,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글로벌뉴스통신)

9.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의양신문)

10.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전라닷컴)

11.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신문고뉴스)

12. 한국자유총연맹,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시사코리아저널)

13. 한국자유총연맹,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선데이타임즈)

14. 자총,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코나스)

15.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가져 (뉴스타운)

16. 자유총연맹,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출정식 격려 (뉴스에듀신문)

17. '제9회 DMZ 국토대장정' 8박9일 힘찬 도전 (수도권일보)

18. 한국자유총연맹, 제9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MZ 국토대장정 (일간투데이)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