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전북 남원시지회] 제39회 자유수호 희생자 위령제 [293위 영령들을 위한 추모제] 성료

 -일시:2019.11.1(금)10:30
-장소:광한루원내 충혼탑
전북  남원시지회(지회장:정행열)는 광한루원내 충혼탑에서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를 위해 항거하다 희생된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위령제를 거행했다.
이날 위령제에는 류흥성 남원시 총무과장, 유가족,시민 추모객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국민의례,독경(불경)종교의식에 이어 추념사, 추도사, 조시낭독, 헌화 및 분향, 육군 제7733부대의 조총발사 순으로 진행됐다.
정행열지회장은 추념사에서 "위대한 선대들의 거룩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그 고귀한 뜻을 받들어 우리 모두가 함께 마음을 모아 국민통합을 이루는 것이 그 분들의 염원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라는 추념사를 시작으로 류흥성남원시 총무과장은 추도사에서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며 그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자유수호에 앞장섬은 물론, 남원이 희망과 평화가 넘치는 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선열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다"라고 이환주시장님의 추도사를 대독해 주었다.
한편, 위령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를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희생된 민간인의 호국영령 추모 및 유가족들을 위로하는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전국 합동 위령제이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