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한국자유총연맹, 2023년도 정기총회 성료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 역할에 최선 다할 것

한국자유총연맹, 2023년도 정기총회 성료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 역할에 최선 다할 것-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이하 연맹)223() 오후 2, ‘2023년도 정기총회를 서울 장충동 자유센터 내 마리에홀에서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 회장단을 비롯한 전국 대의원이 참석하여 2022년도 결산안 승인의 건,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정관 개정의 건, 임원 선출의 건 등의 안건에 대해 토의했다.

 

또한, 연맹은 이번 총회를 통해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 한국자유총연맹을 슬로건으로, 국내외 안보 단체 연대를 통한 활동 선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국민운동 활성화, 사회적 약자 지원을 통한 공정한 사회 구현, 사무처 직원의 안보 강사 능력 함양, 조직의 역할 분담을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연맹 강석호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연맹은 69년 동안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묵묵히 감당하고 있다라며 올 한 해 연맹은 정관에 의한 조직의 투명한 운영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연맹의 든든한 버팀목인 지부, 지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1954년에 출범한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 69년간 자유민주주의 수호·발전 및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추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연맹은 지난 2002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국민운동단체이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