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성명서

한국자유총연맹,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선열들의 호국정신, 국민 통합으로 승화

한국자유총연맹,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선열들의 호국정신, 국민 통합으로 승화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 이하 연맹)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선열들의 호국정신, 국민 통합으로 보답하자’는 슬로건 아래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연맹 산하 시·도지부(회)를 통해 전국적으로 개최한다.
  
올해 연맹에서는 ▲선열의 숭고한 호국보훈의 뜻을 되새기는 행사 ▲호국영웅들을 기리는 사업 ▲평화 통일 선도 행사에 중점을 두고 연맹 현판에 현수막을 게첨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군부대 위문, 호국 유적지 견학, 추모제 진행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지역별 행사일정을 소개하면,  ▲본부: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육군 25사단 위문  ▲서울: 종로구지회/성동구지회/서초구지회/도봉구지회 전쟁 음식 체험  ▲부산: 서구지회 ‘임시수도 그때를 아십니까?’, 부산시지부 6.25 참전 UN 전몰 용사 추모제, 부산동구지회 전쟁 음식 체험 ▲인천: 인천시지부 전쟁 음식 체험  ▲경남: 경상남도지부 6.25 참전용사 및 보훈 가족 초청 위로 등의 행사를 계획 중이다.    
   
특히, 부산시지부는 ‘6·25 참전 UN 전몰 용사 추모제’를, 제주시지회는 ‘故 강승우 소위 추념식’을 진행하여 명예롭게 호국보훈을 실천한 영령들의 뜻을 되새기고 있다.
  
또한, 경상남도지부는 ‘6·25 참전용사 및 보훈 가족 초청 위로연’을 개최하여 호국영웅들과 그 가족들의 노고에 보답할 예정이다.
  
전국 시·도지부(회)에서 진행될 ‘6·25 전쟁 음식 체험’을 비롯, 고양시지회의 ‘나라 사랑 안보콘서트’, 부산서구지회의 ‘임시수도 그때를 아십니까?’ 등의 행사는 젊은 세대들이 ‘호국정신’의 참된 가치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그리고 인천시지부에서는 ‘통일 릴레이 체험’ 행사를 개최해 자유 수호와 평화 통일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한편, 연맹 여성회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어머니 포순이 봉사단’에서는 동네 행복 지킴이 사업, 참전용사와 탈북자, 국가유공자 등 보훈 대상에 집중해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첨부 : 주요 행사 일정

서울 중구 장충단로 72 한국자유총연맹/ koreaff.or.kr fax 02-2252-4167
담당 홍보팀 이성근 전화 070-7122-8044, 010-4166-8568 / 이메일 hado12@nate.com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관리자

한국자유총연맹 홈페이지 관리자 입니다.